SEARCH

고가의 헤드스파 부럽지 않은
두피 & 모발 홈클리닉 루틴



에디터 김희정
 미지 Shutterstock
문의 ㈜비비솔루션 010 4811 2538






 
집에서도 전문 헤드스파 받은 것처럼 두피부터 모발까지 완벽하게 홈클리닉 할 수 있는 방법을 소개한다.







두피와 헤어도 피부처럼 꾸준한 관리가 필요한 이유

최근 많은 현대인들의 두피, 모발에 적신호가 들어왔다. 두피와 헤어도 피부처럼 꼼꼼한 관리가 필요한데 얼굴과 같이 직접적으로 드러나지 않거나, 중요성에 대한 인식이 비교적 크지 않아 방치하는 경우가 더러 있다. 좋다는 샴푸와 헤어 트리트먼트로 관리를 하고 있는데도 두피, 모발에 큰 변화가 없다면 두피 & 모발 케어에 변화가 필요한 시점일 수 있다.

예를 들어, 모낭이 막혀 있으면 영양 성분이 온전히 흡수되지 않는 것은 물론 막힌 모낭에서 모발이 가늘게 자라 탈모를 유발하는 악순환이 반복될 수 있다. 또한 모낭에 쌓인 오염 물질들은 일반적인 샴푸로는 완벽하게 제거되지 않기 때문에, 두피 스케일링부터 제대로 된 모발 세정, 트리트먼트까지 보다 전문적이고 집중적인 케어가 필요하다.





두피, 모발도 홈클리닉 시대, 도대체 어떻게 관리해야 좋을까?

집에서도 두피와 모발을 전문적으로 관리하고자 하는 트렌드에 따라 다양한 홈 두피 케어, 모발 트리트먼트 제품들이 출시되고 있고, 효과를 극대화하기 위한 방법들이 회자되고 있다. 집에서도 헤드스파 받은 것처럼, 확실하고 효과적으로 관리할 수 있는 두피 & 모발 홈클리닉 방법에 대해 살펴보자.



건강한 두피 환경 만드는 두피 스케일링
두피가 가렵다고 자꾸 긁거나, 두피의 각질이나 딱지 등을 습관적으로 떼어내게 되면 세균 침투 및 머리 빠짐의 원인이 되므로 최대한 건들지 않고 두피를 깨끗하게 씻어내고 잘 말리는 것이 중요하다. 두피가 건조해지지 않게 충분한 수분을 공급할 수 있는 두피 전용 제품을 활용하여 드라이 전후 두피에 수분과 영양을 공급할 것.

이때 두피 열, 가려움 등 문제적 증상 완화를 위한 멘톨, 피록톤올아민, 알로에베라, 티트리오일 등의 활성 성분과 두피 세포 성장인자인 엑소좀이 함유된 제품으로 두피 장벽 케어, 두피 케어용 미스트 등을 활용하면 좋다. 또한 도자기 괄사, 끝이 둥근 나무 빗을 활용한 마사지를 통해 두피 흐름을 활성화하면 모낭에 쌓인 각종 오염 물질 및 노폐물을 배출하는데 도움이 된다.

로즈마리, 라벤더 등의 아로마 오일을 활용하여 귀 뒷부분이나 뒷목에 발라 마사지하면 정체된 흐름 순환에 도움을 주고 스트레스 완화에 좋다. 더불어 머리카락을 꽉 조여 묶는 포니테일 스타일, 같은 방향의 가르마 일상화 등으로 인해 탈모가 생길 수 있으니 머리를 꽉 조여서 묶지 않고 가르마 방향을 주기적으로 바꿔주는 변화도 필요하다.







손상된 모발 회복을 위한 영양 케어
샴푸 중에도 모발끼리 마찰을 주면 좋지 않지만, 머리 감고나서 타월 등의 마찰로 인해서도 모발 표피가 떨어져 나가고 거칠고 건조한 모발이 될 수 있으므로 건조 시 모발끼리 비벼 말리지 않아야 한다. 또한 세균이 번식하지 않게 덜 말린 채로 머리를 묶거나 눕지 않아야 하며, 차가운 바람으로 머리를 말리는 습관이 필요하다.

모발은 단백질로 이루어져 뜨거운 온도와는 상극이기 때문이다. 모발을 보호하는 에센스, 열 보호 제품, 트리트먼트, 오일 등을 충분히 사용하며, 헤어 케어 제품 선택 시 다음을 참고할 것.

비타민 B군과 비타민 E 등을 살펴보면 좋은데 비타민 B7은 모발의 성장 촉진과 윤기를 유지하는데 필요하고, 비타민 B9는 열 손상을 입은 모발 성장에 도움이 되며, 비타민 E는 모발 한 올 한 올 영양성분이 깊숙이 스며들어 손상된 모발을 케어한다. 그 밖에도 검은콩추출물, 판테놀 등의 성분으로 모발을 탄탄히 하고 모발 빠짐 등을 완화할 수 있다.

모발 트리트먼트 케어 시 첫째, 샴푸 후 타올 드라이를 한 상태에서 트리트먼트를 모발 사이사이 꼼꼼히 도포하기. 둘째, 영양성분이 골고루 침투되도록 손으로 꾹꾹 눌러 1차적으로 흡수시키기. 마지막으로 씻어내기 전 열선 헤어캡 착용 or 고데기에 착용하여 쓰는 열전달 보호구 등을 부착하여 2차적으로 깊숙이 흡수시키기 등의 순서로 트리트먼트를 적용한다면 손상된 모발 회복을 위한 유효성분들이 모낭 깊숙이 침투하여 건강하고 매끄러운 머리 결을 만들 수 있다.







집에서도 헤드스파 받은 것처럼
두피 & 모발 홈클리닉 단계별 추천템


집에서도 확실한 변화를 경험할 수 있도록 프로페셔널 헤드스파 브랜드 두랩스의 두피 & 모발 홈클리닉 루틴과 단계별 추천템을 소개한다.






쾌적한 두피 & 풍성한 모발을 위한
두랩스 홈클리닉 케어


비비솔루션 김현진 교육팀장 @dolabs_headspa


“두피 열을 낮추고 피지와 노폐물을 청결하게 관리하여 손상된 두피 장벽 케어, 풍부한 영양공급을 통해 모발이 풍성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도와줘요”


지속되는 머리카락 빠짐으로 인한 탈모를 방지하기 위해서는 두피의 각질과 노폐물을 보습과 함께 관리하여 깨끗한 모공과 두피 환경을 만들어 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두랩스의 두피 & 모발 케어 제품들은 4-터피네올과 티트리 성분의 진정작용으로 스트레스 등으로 올라간 두피의 열을 낮추어 이로 인한 문제성 두피 고민을 해소합니다.

또한 30년간 서울대 연구진의 개발을 통해 탄생한 핵심 원료 엑소좀을 함유해 모낭 속 깊이 유효 성분을 침투시켜 빠르고 강력한 두피 장벽 케어 효과를 발휘합니다. 두피와 모발 케어를 위한 최적의 영양 성분을 배합하여 집에서도 헤드 스파 받은 것처럼 만족스러운 변화를 느낄 수 있습니다.










STEP 1 두피 스케일링
두피에 가르마를 타듯 두랩스 파머셀 엑소딘 스캘프 스케일러를 골고루 도포한 후 손으로 마사지를 한다. 멘톨 성분으로 인해 두피의 열을 내리며 보습 및 영양 스케일링 작용을 할 수 있도록 5분 방치한다.

사용제품 두랩스 파머셀 엑소딘 스캘프 스케일러


STEP 2 샴푸
물로 스케일링제를 헹군 후 아침에는 두랩스 홀리스틱 아로 샴푸를, 저녁에는 파머셀 엑소딘 스캘프 샴푸를 두피에 골고루 도포한다. 미세 거품으로 각질과 노폐물을 세정함과 동시에 유효 성분이 흡수되도록 두피 마시지 후 미온수로 충분히 헹궈낸다.

사용제품 두랩스 홀리스틱 아로 샴푸(아침), 파머셀 엑소딘 스캘프 샴푸(저녁)


STEP 3 헤어 트리트먼트
샴푸 후 젖은 모발에 두랩스 파머셀 엑소딘 헤어힐러 트리트먼트를 지그재그로 골고루 도포하여 모발의 영양과, 보습을 더해 외부 자극으로부터 두피 손상을 예방할 수 있도록 보호막을 형성한다.

사용제품 두랩스 파머셀 엑소딘 헤어힐러


STEP 4 두피 진정 & 영양 공급
드라이 사용 전 타월 드라이한 두피에 두랩스 파머셀 엑소딘 스캘프 GF부스터 혹은 파머셀 엑소딘 스캘프 T부스터를 적당량 분사하여 자극받은 두피를 진정시키고 영양을 공급한다.

사용제품 두랩스 파머셀 엑소딘 스캘프 GF부스터(아침), 파머셀 엑소딘 스캘프 T부스터













 
by 김희정
사진
Shutterstock
출처
㈜비비솔루션 010 4811 253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