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DITOR'S CHOICE
시그니-엑스퍼트의 맞춤형 화장품 리뷰 아이오마 몽세럼
오직 아이오마에서만 경험할 수 있는 진정한 퍼스널 케어. 마지막 한 방울까지 내 피부에 꼭 맞게 배합된 포뮬러가 선사하는 스킨케어는 차원이 다를 수밖에 없다.
우리는 과연 피부 타입에 맞는 스킨케어를 하고 있을까? 대부분 지성 또는 건성으로 뭉뚱그려 피부 유형이 설명되지만, 같은 유형에 속할지라도 당연히 정도의 차이가 존재한다. 심지어 작년과 올해의 피부 컨디션은 또 다를 수 있다. 육안으로는 확인 불가한 현재 내 피부 속 수분량, 피부 조직의 손상도 등을 알 수 있다면, 그리고 이를 모두 고려하여 오로지 나를 위한 화장품을 사용한다면, 비로소 내 피부 타입에 맞는 스킨케어를 하고 있는 것이 아닐까.
아이오마 몽세럼은 바로 이렇게 탄생한다. 아이오마의 최첨단 기술력을 바탕으로 피부 속 수분, 각질, 다크서클, 미세주름, UV 데미지, 모공 막힘 등의 정도를 정밀하게 분석하고, 해당데이터를 기반으로 최적의 포뮬러를 배합한다. 과학적인 데이터와 1:1 카운셀링으로 만나보는 몽세럼은 피부에 더욱더 편안하게 스며들며 이전과는 분명히 다른 선명한 스킨케어 효과를 나타낼 것이다.
33,281개 포뮬레이션이 가능한 몽세럼은 은은한 펄감이 매력적인 수분 솔루션으로, 보습 및 진정 효과뿐만 아니라 블루라이트로부터 피부를 보호한다. 고농축 베이스에 피부 측정 결과에 따른 4가지 세럼*이 배합되어 만들어지는 것이 핵심. 베이스는 탁월한 보습력의 히알루론산 복합체와 피부를 적극적으로 보호하는 핑크페퍼 추출물, 피부 흐름을 활성화하는 인삼 추출물을 함유했다.
*CR 매트릭실 3000(탄력), CC분꽃(진정/보습), CI Brightenyl(브라이트닝), CP 매스틱 검(모공 케어)
HOW TO 토너 다음 단계에서 1~2번가량 펌핑하여 얼굴과 목 전체에 도포하고 충분히 흡수시킨다.
수많은 고객들의 피부를 관리하면서도 정작 제 피부를 되돌아볼 시간은 없었는데, 아이오마 맞춤형 화장품 시스템을 통해 현재 피부 상태에 대해 심도 있게 체크할 수 있었습니다. 단순히 피부를 눈으로 판단하는 것이 아닌 수분도, 탄력, 각질 그리고 다크서클 정도까지 세심하게 파악이 가능하다는 점이 놀라웠어요.
측정 후 결과를 바탕으로 그 자리에서 바로 저만을 위한 포뮬러가 배합되는데, 이 모든 과정을 직접 확인하니까 몽세럼이 더 특별하게 느껴지고 제품에 대한 신뢰도 자연스레 높아졌어요. 사용감 또한 발림성과 흡수력이 모두 좋았고 미세한 펄이 영롱하게 반짝여 고급스러운 느낌이 들었습니다.
요즘 고객들은 자신의 피부에 꼭 맞는 진정한 맞춤형 화장품을 원합니다. 사실 아무리 고가의 화장품이라고 해도 본인의 피부에 맞지 않으면 무용지물일 수 있어요. 아이오마 몽세럼은 피부 상태를 측정 및 분석할 수 있는 아이오마 스페어와 단 1분 만에 최적의 포뮬러를 배합해주는 인랩을 통해 오직 한 사람을 위해 탄생하는 ‘스마트 맞춤형 세럼’이라는 것이 매력적이었어요.
화장품 산업과 고도의 테크놀로지의 결합은 가속화되고 있고 초개인화 사회에 접어드는 지금, 모든 영역에서 기성품이 아닌 맞춤형을 원하는 소비자의 마음을 정확히 읽어낸 솔루션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가치 소비’를 선호하는 MZ 세대 소비자들의 마음을 사로잡기에도 충분해 보입니다. 맞춤정장처럼 내 피부에 맞게 제작된 몽세럼의 효과는 말할 것도 없이 만족스럽고 촉촉하게 스며드는 사용감 또한 좋았습니다.
아이오마 스페어를 통해 피부 측정을 하고 나면 현재 내 피부의 수분감을 비롯해 주름, 붉음증, UV 데미지의 정도 등을 한눈에 파악할 수 있는 데이터 차트가 나옵니다. 제 경우엔 대체적으로 결과가 좋게 나왔지만, 자외선에 의한 피부 손상도가 눈에 띄게 높아 색소 관리가 필요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실제로 잡티가 금방 올라오는 편이라 정말 신기했고, 향후 스킨케어 방향에 대한 길잡이가 되었어요. 이후 측정 결과를 토대로 맞춤형 포뮬러가 만들어지면 세상에 하나뿐인 몽세럼을 갖게 됩니다. 피부에 꼭 맞게 맞춰진 화장품인 만큼 실제로 적용했을 때도 더 편안하게 적용되는 듯한 느낌이 들었고 매일 거르지 않고 더 신경 써서 챙기게 되는 것 같아요.
셀프 클렌징 후 피부 진단이 진행되고 결과물로 현재 피부 상태를 섬세하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피부 전문가가 아니어도, 누구나 알아보기 쉽도록 데이터 차트가 잘 정리되어 있었고 1:1 카운셀링을 통해 좀 더 자세한 안내를 받을 수 있었습니다. 진단 결과를 입력해 1분만에 몽세럼을 받았는데, 제 피부에 필요한 성분들이 적절하게 배합된 특별한 화장품이 생겼다는 것에 굉장히 만족스러웠어요.
게다가 어느 부분에 어떻게 발라주면 효과적인지 친절한 가이드까지 이어져 좋았습니다. 텍스처는 부드러운 발림성에 너무 무겁지도 가볍지도 않은 느낌이었고, 반짝이는 펄이 피부에 은은한 광채를 만들어줍니다. 아침에 발라주면 일상을 마무리하는 저녁 즈음까지 자연스러운 물광과 쫀쫀한 피부 결이 유지돼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