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W TO
뷰티 에디터 5人의 에스테틱 화장품 품평 #쿠션
에스테틱 화장품이 궁금해? 그래서 준비한 시그니처매거진 뷰티 에디터들의 에스테틱 화장품 품평 시리즈. 첫 주인공은 본격 영업글인지 품평기인지 헷갈릴 정도로 대만족 리뷰가 이어졌던 ‘에스테틱 쿠션’이다.
진짜 다르다. 한 번도 사용한 적 없는 사람들은 있어도, 한 번만 사용해 본 사람은 없다는 에스테틱 쿠션. 에디터 또한 일반 코스메틱 브랜드 제품만 사용하다가 에스테틱 브랜드 쿠션에 완전히 묶여버렸다. 에스테틱브랜드에서 출시된 제품들답게 커버력과 지속력을 놓치지 않으면서도 본연의 스킨케어 기능에 충실한 것이 가장 큰 매력 포인트.
특히나 요즘처럼 피부가 예민하고 트러블이 잦은 시기에 최고의 베이스 메이크업 아이템으로 인기가 고공 상승 중이다. 심지어 가격 경쟁력까지 갖춘 제품들이 속속 등장하는 추세. 이번 호에서는 수많은 에스테틱 쿠션 중에 시그니처매거진 뷰티 에디터가 각자 직접 써 보고 BEST라 자부하는 에스테틱 브랜드 쿠션 5개를 소개한다.
UV protection SPF50+ / PA+++
Price 15g*2ea 6만 5천원
Main Ingredients *하기 특징은 원료적 특성에 한함
아세틸헥사펩타이드-8 & 펩타이드콤플렉스 콜라겐 및 엘라스틴 촉진에 도움을 주는 성분으로, 탄력있게 밀착되는 피부 결로 케어하는 핵심 비결.
히알루론산 자기 무게의 300~1,000배의 수분을 끌어당기는 히알루론산을 3중으로 함유해 피부 속부터 겉까지 꼼꼼하게 수분을 채워 물광 피부 연출.
병풀추출물 & 알란토인 & 알로에베라잎즙 피부 보습과 컨디셔닝에 도움.
“산뜻하게 밀착 되는 광채 쿠션. 이거 때문에 *스티로더 파운데이션이 방구석에서 썩고 있는 중”
파운데이션만 고집하던 에디터가 1년 넘게 애용하고 있는 밀착 커버 甲 수분 광채 쿠션이다. 개인적으로 메이크업 시 무조건 파우더로 매트하게 마무리하는 편인데, 파우스킨 솔루션 스타 쿠션은 파우더로 덮어도 광채가 유지될 만큼 뛰어난 수분 광채력을 자랑한다. 촉촉하면서 가벼운 발림성과 특유의 베이비 파우더 향은 텍스처와 향에 민감한 에디터에겐 강력한 정착 포인트. 피부에 자극적이지 않아 예민한 피부에도 적극추천, 피부 진정 효과가 있어 트러블 관리나 필링 등 에스테틱 관리 후에 적용해도 좋다. 특히 마스크를 착용하면서 파운데이션은 종종 트러블이 올라오곤 했는데, 스타 쿠션으로 갈아탄 뒤로는 마스크 속에서도 갑갑하지 않고 피부가 편안했다.
SPECIAL TIP
세범 컨트롤 파우더가 있는 스타 쿠션은 무너질 때도 예쁘게 무너진다는 점. 데일리 쿠션으로 제격이다. 빈틈없는 커버력과 완벽한 피부 결을 선보여야 하는 중요한 날에는 파우 스킨 솔루션 비비플러스를 1차로 적용하고 스타 쿠션 실버 에디션을 더한다.
UV protection SPF50+ / PA+++
Price 15g*2ea 7만 2천원
Main Ingredients *하기 특징은 원료적 특성에 한함
3중 펩타이드 원활한 피부 흡수력을 자랑하며 수분 보호막을 형성하는 복합 나노 펩타이드 3GF COMPLEX(EGF,bFGF,IGF-1)가 보습력을 강화하며 민감하고 예민해진 피부를 타깃.
병풀추출물 & 알로에베라잎즙 풍부한 수분을 전달해 피부를 촉촉하게 케어하는 성분 함유.
“마스크를 써도 답답하지 않고 묻어남 없이 오래 지속된다. 덕분에 팔자에 없던 파데-프리를 실현”
리뉴얼 전 영롱한 핑크빛 패키지 시절부터 사용하고 있는 찐 애정템. 피부에 요철, 좁쌀 여드름 등 잔 트러블이 많고 톤이 칙칙한 에디터에게 파운데이션은 선택이 아닌 필수였다. 파운데이션이 모공을 막는다 하더라도, 당장 피부 결점을 감춰줄 커버력과 지속력이 절대적으로 중요했기 때문. 그런데 제이필런 리마인드 쿠션을 접하고 나서, 평생 못 할 줄 알았던 프라이머-프리와 파데-프리를 시작했다. 자잘한 트러블을 매끄럽게 커버하면서 스킨케어 기능까지 충실하고, 여러 번 덧발라도 갑갑함이 없다는 것이 큰 메리트. 추가로 강력한 셀링 포인트가있다면 새미 매트한 마무리가 아닐까. 끈적함 없이 피부에 탄탄하게 고정되기 때문에 지속력도 좋고 마스크에도 잘 묻어나지 않는다.
SPECIAL TIP
빛에 따라 달라지는 나노 입자 파우더가 21~24호까지 본연의 피부 톤에 자연스럽게 적용된다. 자신의 피부 톤에 확신이 없다면, 쿠션 입문용으로 추천한다. 사용 시 쿠션 커버에 한 번 덜어내고 쓰면 더욱더 균일하고 실키한 피부 표현이 가능하고, 물방울 퍼프로 코 옆 등 좁은 부위도 꼼꼼하게 커버할 수 있다.
UV protection SPF50+ / PA+++
Price 15g*2ea 5만 6천원
Main Ingredients *하기 특징은 원료적 특성에 한함
비타민 B3(나이아신아마이드) 멜라닌 색소의 활동을 억제하며 얼룩덜룩한 피부를 케어한다. 보습 효과가 있으며 빛과 열에 안정적이므로 밤낮 상관없이 적용가능 성분.
아데노신 진피층 내 피부 시스템을 활성화하며 코어 탄력을 강화.
8가지 식물성 오일 충분한 수분 및 영양을 공급하는 베르가모트, 해바라기씨, 캐모마일꽃 등 식물 추출 오일 함유.
“유명해지지 마. 아니 유명해져. 아니 너무 유명해지진마. 나만 알고 싶은 만족도 200% 에스테틱 쿠션”
에디터로 근무하면서 이런저런 제품을 경험하다 보면, 에디터만의 보석함에 들어가는 ‘나만 알고 싶은’ 제품들이 생긴다. 그중 하나가 바로 아이소브 퍼펙트 커버 톡톡 쿠션. 극강의 건성 피부로 N년차 쿠션 유목민이었던 에디터를 정착하게 만든 건, 단연 촉촉한 수분 광채와 들뜨지 않는 오랜 지속력이었다. 피부에 끈적임 없이 얇게 발리면서 즉각 밀착되고, 다크닝 없이 화사하게 톤업되어 사용감 또한 매우 만족스럽다. 자연스러운 광채부터 깔끔한 톤 보정, 강력한 자외선 차단 기능, 완벽 밀착 커버력, 3중 기능성, 합리적 가격까지 은근히 빠지는 게 없는 그야말로 ‘퍼펙트’ 쿠션.
SPECIAL TIP
피부 타입 구분 없이 모든 피부가 사용할 수 있다. 수분광을 극대화하고 싶은 건성 피부라면 쿠션을 톡톡 바른 후 미스트를 더해준다. 덧발라도 뭉침이 없기 때문에, 오후만 되면 예외 없이 피부가 무너지는 지성 피부라면 부담 없이 가볍게 덧바르며 메이크업을 수정한다.
UV protection SPF37 / PA++
Price 15g 3만 8천원
Main Ingredients *하기 특징은 원료적 특성에 한함
달팽이 점액 여과물 수분 증발을 방지하는 달팽이 점액의 뮤신 성분이 피부 장벽 시스템을 활성화하며 탄탄한 피부를 표현.
병풀추출물 & 알란토인 진정 효과가 탁월한 대표 보습 성분으로 자극받은 피부를 케어.
호호바씨오일 & 마카다미아씨오일 피부 표면에 얇은 코팅막을 형성하는 오일성분은 외부로부터 피부를 보호하고 부드러운 피부 결 형성을 도움.
“민감 피부러들의 원 픽 쿠션이 될 수밖에 없는 에스테틱 쿠션의 표본”
트러블이 잦은 극민감 지성 피부인 에디터의 인생 쿠션으로 꼽히는 레노덤 데이롱 BB 크림. 이미 아는 사람은 다 아는 레전드 에스테틱 쿠션일 만큼 스킨케어와 메이크업 기능을 모두 완벽히 소화한다. 쿠션의 형태지만 정체성은 BB 크림이기에 외부 자극으로부터 피부를 세심하게 보호한다. 무엇보다 예민보스 에디터 피부에 이상 증상이 없다는 것만으로도 모든 피부 타입에 자신 있게 권할 수 있는 아이템. 피부 톤에 자연스럽게 착붙하는 컬러, 수정 필요 없는 롱래스팅, 촉촉하게 빛나는 물광 커버 또한 레노덤 데이롱 BB 크림의 핵심이다. 내용물과 퍼프가 직접 닿지 않는 에어리스 용기를 채택한 점도 에스테틱 전문가의 센스를 엿볼 수 있는 부분.
SPECIAL TIP
필링, 레이저 시술, 여드름 압출 등 피부 관리 후 메이크업이 필요할 때 부담 없이 사용할 수 있다. 동동 뜨는 부담스러운 컬러가 아닌 21호 에디터 피부에도, 23호인 지인의 피부에도 자연스럽게 어우러지는 마법 같은 원-컬러 쿠션이니 구매 시 참고할 것.
UV protection SPF30 / PA+++
Price 15g 4만 8천원
Main Ingredients *하기 특징은 원료적 특성에 한함
진주추출물 피부에 풍부한 영양을 전달하면서 피부 톤을 맑게 케어하며 진주처럼 화사한 광채를 선사.
마트리카리아꽃수 민감해진 피부를 다독이는 천연 꽃수를 함유해 피부 진정 및 보습에 효과적.
세라마이드 피부 장벽 기능에 절대적으로 중요한 성분으로 보습력을 극대화하며 피부를 보호.
“사람들은 내가 홍조 피부인 거 모른다. 알아서 피부 결점 All 커버하는 진주 광채 쿠션”
자극에 약한 건성 피부인 에디터는 타오르는 듯한 작열감과 붉음증을 꽤 자주겪는다. 그럼에도 주변으로부터 꿀 피부로 인정 받을 수 있는 이유는 셀뮬러 글로우 핏 비비 쿠션의 공이 크다. 메이크업 똥손이라 다른 무기도 없이 오직 쿠션만 쓰는 데도 광채 케어부터 보습, 톤업, 요철 커버까지 쿠션 하나로 해결되니까 이만한 효자템이 없다. 밀착력은 높이고 감염 위험은 최소화한 코팅막 물방울 퍼프와 위생적인 에어리스 용기 또한 글로우 핏 비비 쿠션만의 강점. 평소 수분이 부족하기 때문에 항상 촉촉한 피부 결 표현이 어려웠는데, 속부터 차오른
듯한 광채가 생기면서 울긋불긋한 피부가 진정되고, 옐로우 베이스가 피부 톤을고르게 정리해 깔끔한 피부 표현을 도와준다.
SPECIAL TIP
내용물이 튀지 않도록 퍼프를 플레이트에 올린 상태에서 가볍게 눌러주며 사용한다. 퍼프가 물방울 모양으로 되어있어 눈 밑, 코 옆까지 섬세한 터치가 가능해 메이크업의 완성도를 높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