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ARCH




 
왁싱 숍 부럽지 않다. 완벽한 셀프 왁싱을 위한 3 STEP 핵심 가이드.





처음 셀프 왁싱을 시도했던 그날을 어찌 잊을 수 있을까. 온 정신을 집중하여 제 나름 정교하게 발랐건만 꼼꼼하지 못했던 부착 탓인지 제모 부위에 끈적하게 달라붙기만 하고, 한참을 머뭇거리다 두눈 질끈 감고 과감하게 왁스를 뜯는 순간 찾아온건 극한의 고통.

털은 그대로, 울긋불긋한 자국만 잔뜩 남은 채 마주한 형편없는 결과물. 그야말로 안 하느니만 못한 폭망의 상황. 아마추어에겐 정녕 넘기 어려운 허들이었던 걸까. 아프긴 정말 아프고, 효과는 미미하다니. 많은 셀프 왁싱 제품이 출시 중에 있고, 다들 입을 모아 손쉽다, 간편하다 하지만 막상 혼자 해보면 결코 쉽지 않은 것이 사실.

그러나 분명 제대로만 한다면, 효과는 기대 그 이상. 망손도 가능, 설명서만으로는 알 수 없는 리얼셀프 왁싱 가이드가 여기 있다.



















왁스, 소독용 알코올, 라텍스 장갑, 화장솜, 트위저, 전후처리제, 진정 젤



1 손과 도구 소독 & 피부 클렌징 알코올로 손과 사용할 도구를 깨끗하게 소독한 뒤, 제모를 실시할 부위를 전면에 걸쳐 클렌징 실시. 이후 청결을 유지하기 위해 라텍스 장갑을 착용할 것.

2 시술 부위 전처리 전처리제 또는 수렴 토너를 왁싱할 부위에 적용한다. 이후 마른 화장솜에 파우더를 소량 덜어 털의 방향에 따라 쓸고, 다시 반대 방향으로 털을 일으켜 사이사이 고르게, 이후 정방향으로 쓸어 마무리. 이때 왁스를 적용할 부위 이상, 주변까지 넓게 고루 적용하도록 하며, 체모의 방향을 파악하는 것이 관건. 피부 표면의 유수분을 제거하여 왁스의 밀착력을 높이는 동시에 자극을 최소화할 수 있다.








1 왁스 녹이기 & 온도 체크 양 손바닥 사이에 스트립을 두어 따뜻한 열감으로 왁스를 녹인다. 전용 워머기나 헤어드라이어의 뜨거운 바람, 전자레인지를 활용하는 것도 OK. 이때 왁스의 온도가 지나치게 높으면 화상의 위험이 있고, 왁스가 완전히 녹지 않으면 제모 효과가 반감될 수 있으니 적정 온도를 준수, 적당한 상태로 녹인 왁스를 피부에 살짝 대어 온도를 테스트한 후 적용할 것. 

2 왁스 도포 후 밀착 체모의 성장 방향으로 균일하게, 최대한 피부에 밀착시켜 평평히 적용한다. 이후 왁스가 굳기 시작하면 체모가 고르게 달라붙을 수 있도록 꾹 눌러 완벽하게 밀착시키는 것이 핵심. 왁스가 완전히 굳지 않은 상태에서 제거할 경우, 털을 잡지 못하여 잔여감이 남고 체모가 중간에서 끊어지거나 완전히 제거되지 못한다.

3 왁스 제거 왁스가 완전히 굳으면 피부를 아래 방향으로 팽팽하게 잡아당겨 텐션을 가한 뒤, 손목 스냅을 이용하여 체모가 성장한 반대 방향으로 빠르게 제거한다. 적용 부위가 길면 구간을 나누어 순차적으로 떼어내고, 왁스를 떼어낸 직후 해당 부위를 손바닥으로 지긋이 눌러주면 통증을 최소화할 수 있다. 단, 체모가 완벽하게 제거되지 않았다고 하여 곧바로 같은 부위에 여러 번 반복하는 것은 금물, 자칫 스킨 탈락과 피부 손상의 원인이 될 수 있다.

4 트위저로 남은 잔털 정리 깨끗이 소독한 트위저를 사용하여 털이 자라는 방향에 따라 마지막 남은 잔털까지 완벽하게 제거한다.





How to 하드 타입? 고형의 왁스를 액상 형태로 녹인 다음, 우드 스파츌라를 이용하여 털이 자라난 반대 방향으로 1차 도포, 그 자리에서 원을 그리듯 다시 털이 자라난 정방향으로 펴 바른 뒤 표면을 눌러 밀착시켜주고 완전히 굳으면 텐션을 가해 체모 반대 방향으로 제거한다. 이때 더블 디핑에 주의, 한 번 사용한 왁싱 스틱을 다시 왁스에 담그지 말 것.








 1 오일로 잔여 왁스 제거 왁싱 후 피부에 남은 왁스 잔여물을 제거하기 위해 오일 성분의 후처리제를 화장솜에 소량 덜어 둥글리듯 적용할 것. 세정 효과를 지닌 클렌징 오일 제외, 진정 및 보습 효과가 있는 페이셜 or 바디 오일로 대체 가능.

2 피부 진정 왁싱 직후 피부는 불필요한 각질과 체모의 모근까지 모두 물리적으로 제거하여 열감과 함께 한층 민감해진 상태. 알로에 베라 등의 수딩 & 쿨링 성분이 함유된 젤 타입 후처리제를 활용하여 즉각 진정시키며 마무리.

3 자극 최소화 마찰없는 통풍이 원활한 가벼운 소재의 옷을 착용, 왁싱 당일부터 최소 2~3일이내 수영장이나 사우나 방문, 과격한 운동, 음주 등을 자제할 것.










애프터 왁싱 케어
➊ 각질 제거 왁싱 후 5~7일가량 경과한 뒤, 충분한 보습과 함께 주 1~2회가량 각질 제거하여 인그로운 헤어를 방지할 것. 체모가 다시 자라는 과정에서 각질층을 뚫지 못하고 피부 안쪽을 향해 파고들 수 있다.
➋ 리터치 주기 개인별로 차이는 있으나, 대개 왁싱의 지속력은 약 2~3주. 다른 방법으로 제모하지 않고 체모가 어느 정도 자라날 때까지 기다리다가 4~6주 주기로 리터치할 경우, 고통도 덜하고 깔끔하게 유지할 수 있다.








 
by 차유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