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ARCH





여름철 높은 온도와 습도, 강한 자외선으로 무너진 피부 유수분 밸런스. 점차 피부 표면에 각질이 쌓이며 피부 결이 거칠어지는 시점. 피부 전문가들의 조언을 받아 각질 제거에 대한 올바른 가이드에 대해 살펴보자.







Q 여름철 과잉 피지 분비로 무너진 피부 리듬을 개선하고, 자극 없는 각질 제거를 위한 핵심 KEY?




라티엔느
김리안 원장 @latienne


여름에는 피부에 유분량이 많아져 과잉 피지 분비가 고민입니다. 그로 인해 피부의 유수분 밸런스가 깨지면서 문제가 발생하게 됩니다. 이를 예방하기 위해 1차로 밀크 타입 클렌저로 충분히 노폐물을 제거하고 2차 약산성 폼으로 저자극 클렌징을 추천합니다.

피부의 pH 밸런스를 조절하는 제품을 사용하여 과잉 분비된 피지를 조절할 수 있습니다. 또한 마지막 세안은 차가운 물로 헹구어 늘어진 모공을 조이는 세안법으로 헹구어 냅니다.

지성 피부는 여름에 2중 세안만으로 유수분 밸런스를 맞추고 각질케어를 하는 것이 쉽지 않기 때문에 살리실산이 함유된 화장품을 사용하면 매끄러운 피부 결 유지에 도움이 됩니다. 살리실산은 각질 연화 성분으로 과잉 분비되는 피지를 조절하며 모공 속 피지의 배출에 도움을 주어 모공을 깨끗하게 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타임동안뷰티센터
지정화 원장 @jijeonghwauu


매일 아침저녁 약산성 클렌징 폼을 사용해 손 끝으로 부드럽게 클렌징합니다. 저는 자극없이 각질을 제거하기 위해서는 필링제보다 클레이를 추천하는데요. 클레이는 다양한 미생물, 미네랄 원소가 다양한 비율로 혼합된 형태로 구성되어 양전하와 음전하를 모두 갖고 있습니다.

이온결합을 통해 마치 자석처럼 작용하여 피부의 박테리아, 노폐물, 중금속, 독소를 끌어당겨 흡착하고 배출하여 여드름, 염증성 피부 문제의 개선을 위한 솔루션으로 각광받고 있습니다. 클레이 마스크를 피부에 도포하면 피부 상층의 죽은 각질을 부드럽게 탈락시키며 꽉 막힌 모공을 정화할 수 있습니다.




Q 피부 고민별 효과적인 각질 케어법, 고객 임상 스토리



레오아에스테틱
김정아 원장 @leoa_aesthetic_official


각질 제거 하루 이틀 전 저녁에 사용하는 로션 또는 크림을 평소보다 조금 더 많이 얼굴에 바른 후 랩을 씌워 약 10~15분 방치 후 남은 크림을 흡수시킵니다. 그렇게 하루나 이틀 반복한 후 부드럽게 각질 제거를 하고, 다시 한번 로션 또는 크림 랩핑을 반복합니다.

각질 제거가 습관화된 고객들 중 피부 상태를 고려하지 않고 수시로 각질을 제거하는 경우, 오버 필링으로 민감한 피부로 변할 수 있기에 자제해야 합니다. 각질 제거는 주 1회 정도 하는 것이 적당하고, 민감한 경우에는 2주에 1회가 적당하다는 것을 기억하세요.

또 고객에 맞는 루틴을 만들어 드리기도 합니다. 예를 들어 월요일에는 일반 스킨케어, 화요일과 수요일 중에는 랩팩, 목요일에 각질 제거, 금요일에 다시 랩팩, 토요일에는 일반 스킨케어 등 건강한 각질 제거 루틴을 실천하기를 권장합니다.





스킨엔젤라
박신영 원장 @skinangella


피부가 두껍고 큰 모공이 고민인 피부에 효과적인 각질 케어법을 알려드릴게요. 분자 크기가 작아 피부 표면을 미세하게 깎아주는 살리실산과 분자 크기가 커서 천천히 깊은 모공까지 침투하여 필링을 도와주는 락틱산이 함께 배합되어 있는 필링제를 선택하여 사용하는 것을 권장하는데요.

올바른 중화제 사용을 통해 피부가 받을 데미지를 예방하는 것 또한 중요합니다. 열감이 있는 민감한 피부의 경우에는 산 필링제보다는 엔자임 베이스의 필링제를 선택하여 사용하는 것이 자극을 최소화할 수 있는 방법입니다.

특히 다양한 원료에서 추출한 엔자임 중에서도 파인애플 등에서 추출한 브로멜라인 효소는 멜라닌 색소의 탈락과 피부 강화에 도움을 주어 색소와 각질 두 마리 토끼를 잡고 싶을 때 주로 권장합니다.




Q 여름철 각질케어 시 유의해야 하는 점, 각질 케어 후 애프터 홈케어 어드바이스



클리니스뷰티랩
주현정 원장 @cleanis_beautylab


여름철에는 강한 자외선과 높은 온도로 인한 잦은 땀 분비로 피부가 쉽게 건조해집니다. 피부의 각질세포 사이를 메우고 있는 지질 성분이 부족해지고 세포 사이로 수분이 빠져나가게 되어 마치 피부에 버짐이 핀 것처럼 각질이 생길 수 있습니다.

이러한 경우에는 AHA나 BHA보다는 PHA를 사용하는 것을 권장합니다. PHA는 AHA와 비슷한 피부 개선 효과를 보이지만, AHA보다 분자 크기가 커서 피부에 천천히 흡수되어 상대적으로 자극이 덜합니다.

특히 PHA는 수분을 보유하고 결합하는 능력이 커서 피부 표면에 얇은 보습막을 형성해주며 각질층의 장벽 기능 강화에 도움을 주므로 각질 제거 후 보습제를 충분히 도포하여 수분을 보충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청아한에스떼
김서하 원장 @cheongahan


여름철 피부는 각질로 피부가 거칠거나 피부 밖으로 올라온 피지 때문에 피부 결이 매끈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또한 더 많이 씻게 되는 만큼 피부 마찰이 증가하게 되고 그로 인해 자극이 늘어나게 되죠. 각질 제거를 위해 스크럽제와 각질 제거제를 자주 사용하다 보면 겨울이 아님에도 불구하고 피부가 더 건조해지고 예민해질 수 있어요.

때문에 여름에는 화학적, 물리적 필링제를 사용해 각질을 제거하기보다는. 클렌징과 워시오프팩으로 부드럽게 각질을 정돈하는 방법을 권장해요.

세안 시 클렌징 폼이나 엔자임 워시 파우더로 풍부하고 부드러운 거품을 내어 60초 세안을 꼼꼼히 해주거나 아마씨오일, 동백꽃추출물, 녹차추출물이 함유되어 있는 솝과 초미세모 소재의 브러시를 통해 피부를 자극하지 않으면서도 손이 닿지 않는 모공 깊은 곳까지 노폐물을 깨끗하게 제거하는 방법을 추천해요.




Q 과도한 홈필링으로 인한 붉음증, 자극에 대처하는 SOS 홈케어 어드바이스



로비엘에스테틱
김경희 원장 @lobeal_


기초 제품 사용 시 합성 성분으로 구성된 보습제보다는 천연 성분으로 구성된 보습제를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예를 들어, 보습과 진정에 도움이 되는 수소가 함유된 마스크 팩을 하거나, 기초 마무리 크림을 바를 때 식물성 오일을 한 방울 믹스하여 보습막을 형성해 피부 장벽을 강화하는 것도 도움이 됩니다. 또한 혈관이 늘어지지 않도록, 피부가 붉어지거나 열이 올라올 때 오일이 들어있지 않은 가벼운 미스트로 수시로 열을 내려주세요.





뷰티팬지에스테틱
노정은 원장 @beauty_pansy_


잦은 홈필링으로 피부에 붉음증과 자극이 일어났다면 이후에는 자극을 최소화하여 과도한 러빙은 자제하고 가볍게 세안해주는 게 좋습니다.

피부 본연의 컨디션을 회복시키기 위해 충분한 미네랄 충전과 수분 보유력을 향상하는 데 도움을 주는 알로에베라잎수, 히알루론산이 들어가 있는 홈케어 제품을 권장합니다. 또 인체의 피지 성분과 유사한 호호바오일을 사용하면 좋아요. 모공을 막지 않아 지성 피부에도 사용 가능합니다. 알러지 유발 성분을 배제한 100% 호호바 오일로, 무너진 장벽을 채워줄 수 있는 방법도 추천합니다.



 
by 김희정
사진
Shutterstoc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