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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객 니즈를 최우선으로 최상의 만족도를
고객 니즈를 최우선으로 최상의 만족도를
소영스킨

프랑스 유학 경험을 바탕으로 전문적 지식은 물론, 피부 관리의 저변을 넓히기 위해 배움을 멈추지 않는 곳. 고객 니즈를 최우선으로 최상의 만족도를 끌어내는 신촌 피부 관리 탑티어 배소영 원장을 만났다.

Q 소영스킨에 대해 소개해주세요.
오픈 10년 차를 맞은 소영스킨은 문제성 피부 전문 메디컬에스테틱 숍으로 트러블, 예민 피부를 메인으로 관리하고 있습니다. 20대 초반, 피부 미용에 대해 더 구체적이고 전문적인 교육을 받기 위해 프랑스로 유학을 가 Ecole internationaled'esthétique Elysée Marbeuf에서 피부 미용을 전공, 피부 미용 국가 자격증 .A.P(Certificat D'Aptitude Professionnelle)를 취득해 전문성과 경쟁력을 갖췄습니다.
에스테틱 업에 종사한 지는 총 20년 차가 되었으며 현재 신촌에서만 에스테틱을 10년째 운영하고 있습니다.
저의 이름에서 따온 ‘So young’이라는 상호처럼 근래 가장 뜨거운 감자인 슬로우에이징, 리버스에이징을 추구하며 찾아오는 고객들에게 트러블 개선은 물론 피부 탄력과 장벽 개선을 위한 뷰티 테라피를 통해 높은 고객 만족을 이끌어내고 있습니다. 그 뿐만 아니라 전자책도 출간하여 무료로 배포하고 있으며 창업 컨설팅을 진행하며 1인숍 피부 관리 저변을 넓히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Q 소영스킨의 차별화된 경쟁력은 무엇인가요?
POINT 1
꼼꼼한 상담으로 고객 니즈 파악
소영스킨에 고객이 방문하면 바로 트리트먼트 룸으로 안내하지 않습니다. 네이버 폼으로 제출한 사전상담 설문지를 면밀히 읽은 후 고객이 가장 개선을 원하는 니즈가 무엇인지 파악합니다. 특히 신규 고객의 경우, 고민과 원하는 개선 방향이 파악되어야 고객의 높은 만족도를 끌어낼 수 있습니다.
사전 상담 설문지는 고객 고민과 개선을 원하는 부위를 비롯하여 평소 사용하는 클렌징 방법과 고객 스스로 판단하는 피부컨디션, 과거 히스토리까지 다각도의 시선에서 고객에 대해 파악할 수 있도록 꼼꼼히 구성했습니다. 고객 또한 질문지를 작성하며 스스로의 문제점과 니즈를 더 자세히 알게 되기 때문에 이후 테라피 진행 시 더욱 적극적으로 임합니다.
그리고 고객이 내방하면 육안으로 고객 피부 상태를 파악하고 생활습관을 비롯한 전반의 질문들을 통해 고객에 대한 사전 정보를 작성한 뒤 케어를 진행합니다. 이 과정에서 극적인 결과를 위하여 고객 니즈와 다른 케어를 유도하지 않는 것이 저의 첫번째 원칙이에요.
POINT 2
검증된 제품만을 선별, 고객의 신뢰도 강화
소영스킨의 주 고객층은 20대에서 30대로 트러블, 예민 피부전문 관리숍인 만큼 트러블 고민으로 찾아오는 고객들이 절대 다수입니다. 10년 이상 신촌에서 피부를 관리하다 보니 오래 인연을 이어가고 있는 장기 고객이 많습니다. 트러블 피부문제로 방문하던 고객이 이제는 리프팅이나 탄력 케어로 찾아오는 경우도 있고요.
신뢰를 바탕으로 고객과의 연을 이어가며 디테일한 케어를 안내하고 있습니다. 소영스킨의 모든 제품들은 제 피부에 먼저 임상 테스트를 한 뒤 도입합니다. 블로그에 임상 테스트에 대한 포스팅을 하면 제품에 대한 퀄리티 보장은 물론 고객과의 유대감과 숍에 대한 신뢰도를 강화할 수 있어요. 블로그 임상 테스트 결과를 보고 이 테라피를 하고 싶다고 찾아오는 고객들도 있습니다.
POINT 3
1:1 커스터마이징 케어로 완벽한 ‘가심비’
꽤 고가 숍에 속하지만 많은 고객의 재티켓팅이 이어지는 이유는 그만큼 보장된 효과 덕분입니다. 사전 설문 상담지를 보았을 때 에스테틱에 대한 고객들의 많은 불만 중 하나가 바로 ‘돈 쓴 만큼 효과 없음’이더라고요. 이런 경우를 방지하기 위해 고객 별 맞춤 커스터마이징 케어로 지불 금액 이상의 효과를 드리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예시로, 트러블, 예민 피부 관리에서 가장 중요한 클렌징 방법부터 알려드려요. 이중삼중 과한 클렌징은 삼가고 폼 클렌징 사용 또한 줄여야 한다고 말씀드리죠. 케어를 마칠 때는 클렌징 방법에 대해 다시 복기할 수 있도록 두어 번 더 말씀드려요.
관리를 받은 후 영 개선 효과가 보이지 않으면 클렌징이 어떻게 진행되고 있는지 직접 숍에서 확인하고 다시 제 노하우를 전달드리죠. 고객 니즈가 디테일해진 만큼 에스테티션의 디렉팅 또한 더 꼼꼼하고 날카로워야 해요.

Q 다양한 에스테틱 브랜드 중 에스테인을 선택한 이유는?
제가 에스테인을 처음 접한 것은 브랜드 세미나였어요. 그 때 받은 앰플과 마스크를 제 얼굴에 먼저 테스트해보았는데 피부 톤이 맑아지고 피부 결이 이전보다 매끄러워진 것을 단번에 느낄 수 있었어요. 대한민국 에스테틱 전문가 100명이 임상 테스트를 마쳤다는 점도 높은 신뢰도로 작용했고요.
도입 직후 고객들에게 적용해보았는데 기존 제품으로 관리했을 때보다 즉각적인 결과를 볼 수 있어 반응도 더 좋았구요. 특히, 슬로우에이징이나 동안 관리에 대한 관심이 높은 시대잖아요. 더 잘, 더 예쁘게 노화를 맞이하고 싶은 시대의 니즈에 딱 맞는 제품들이죠.
에스테인 아크네이징 기기는 RF고주파 원리를 이용하여 모공 하나하나를 타깃해 열을 발생시켜 그 열로 콜라겐 생성을 유도해요. 트러블이 재발하지 않는 것은 물론 탄력 개선 효과도 있어 주기적으로 관리할 때 더욱 높은 효과를 보여요. 아크네이징 센터제로 운영하여 반경 2km 안에는 같은 기기를 사용하는 숍이 없다는 희소성도 매력으로 작용했습니다.
Q 소영스킨을 대표하는 시그니처 프로그램에 대해 소개해주세요.
소영스킨을 대표하는 시그니처 프로그램은 ‘핏톡스필’입니다. 우선 깨끗한 피부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클렌징을 진행합니다. 에스테인 올스킨 엑소좀 클렌징 겔은 피부에 좋은 화장품의 유효 성분이 원활히 흡수될 수 있게 돕는 에센스 클렌징 겔이에요.
건성 및 탈수 피부에는 피부 장벽을 기초부터 탄탄히 세울 수 있는 아마노엑시드컴플렉스가 함유되어 있어 수분을 공급하고 진정이 필요한 트러블 피부에는 에스테인 특허성분 아크네제로가 작용하여 모낭 노폐물을 억제해요.
필요 시에는 소영스킨의 오랜 노하우가 담긴 압출 관리를 진행하고 에스테인 올스킨 페이스 핏톡스 앰플을 도포해 에스테인 마이크로니들링 기기를 활용하여 흡수를 도와줍니다. 천연 해양 성분에서 유래해 모공의 1/5 크기에 불과한 아주 미세한 니들 가루인 스피큘 파우더를 먼저 도포한 뒤 다시 에스테인 페이스 핏톡스 앰플을 활용합니다.
스피큘 파우더와 핏톡스 앰플을 혼합하여 피부 타입과 고민에 맞게 피부에 도포해요. 도자기로 부드럽게 롤링하며 니들 가루가 피부 표면에 겉돌거나 남지 않게 러빙해 피부 깊숙한 곳까지 유효 성분을 흡수시켜요. 자극을 받은 피부가 더 예민해지지 않게 에스테인 올스킨 마스크팩을 활용해 진정 과정을 거치며 관리를 마무리합니다.

Q 소영스킨을 찾는 고객들의 가장 큰 니즈는 무엇인가요?
문제성 피부는 물론 얼굴 라인 개선, 피부 꺼짐 개선에 대한 니즈 또한 부쩍 높아졌습니다. 시대의 변화에 따라 요구하는 미의 기준이 상향되다 보니 연예인만큼, 혹은 그보다 더 철저한 관리를 받고 싶어하는 분들이 많아졌어요. 부작용 없는 에스테틱 케어를 원하기도 하시고요.
소영스킨 제1의 원칙은 고객 니즈 충족이기 때문에 즉각적인 효과가 두드러지는 에스테인 제품들을 선택하는 건 필수불가결이죠. 주름이 깊은 고객에게는 에스테인 페이스 핏톡스를, 탄력 개선을 원하는 고객에게는 에스테인 4GF 플럼핑 에센스를, 얼굴 흔적이 고민인 고객에겐 에스테인 화이트닝 베리어 세럼을 사용해 고객 니즈가 더 빠르게 충족될 수 있게 도와요.

Q 소영스킨 고객에게 전하고 싶은 말이 있다면?
언제나 드리는 말씀이지만, 소영스킨을 찾아오는 고객 모두 저에겐 귀한 사람들입니다. 저를 믿고 따라와 주신 고객들에게 꼭 건강한 피부로 만들어드리겠다는 사명 하나로 일하고 있습니다. 한 단계씩 나아가자고 꼭 말씀드리고 싶어요.
올해는 사업 확장 차 해외를 오갈 날이 많아서 더욱 허전하지 않고 소홀하지 않게 하기 위해 전문 에스테티션 채용도 앞두고 있습니다. 보다 젊어지고 싶은 분들, 건강한 피부로 거듭나고 싶은 분들 꼭 소영스킨을 기억해 주시고 찾아와 주세요.


EDITOR’S REAL REVIEW
고객과의 ‘라포’ 형성을 우선으로 하는 전문성이 느껴지는 진정성 있는 마인드
인터뷰 진행하며 든 생각은 블로그에 적힌 ‘피부에 미친 언니’라는 말이 정확히 원장님을 관통하는 말이라는 것. 이런저런 얄궂은 질문에도 불구하고 고객 니즈를 최우선으로 한다는 단단한 심지가 느껴지는 답변이 무척 인상깊었다. 에스테티션을 믿지 못하는데 어떻게 내 피부를 맡길 수 있겠는가? 당당하면서도 정중한 태도는 물론, 인터뷰 내내 협조적인 모습이 어떻게 고객과의 신뢰도를 형성할 수 있었는지 알 수 있는 시간이었다.

에스테인 페이스 핏톡스 키트와 수준 높은 에스테티션의 만남으로 혁신적인 피부 탄력 개선
에디터의 오랜 고민은 백 미터 밖에서도 보이는 팔자주름. 시간이 흐를수록 더욱 깊어지고 선명해지는 팔자주름을 어떻게 케어할 수 있을까 고민이 많았던 찰나 경험하게 된 소영스킨의 ‘핏톡스필’. 에스테인 엑소좀 클렌징 겔을 활용한 꼼꼼한 클렌징이 선행된 후 바로 모공, 주름을 개선하는 에스테인 페이스 핏톡스 앰플이 피부에 도포되었다.
‘이렇게 써도 되나?’ 싶을 만큼 아낌없는 앰플 도포는 물론 이어지는 수기 테크닉와 MTS 케어까지. 어떻게 한 번에 확실한 임상을 낼 수 있는지, 의구심이 들던 마음도 쏙 들어가며 이 정도 세심한 케어라면 곧 생길 주름도 사라지겠다는 너스레도 자연스레 떨게 됐다.
관리를 마치고 본 직후, 거울에는 다림질을 한 것 마냥 판판한 피부 결. 괜히 에스테틱 전문가 100인의 임상으로 만든 제품이 아닌 듯, 페이스 핏톡스 입소문을 몸소 실감할 수 있었다. 관리 직후 한시적인 효과가 아닌 점진적으로 개선 효과가 보인다는 말은 농담이 아닌 듯 이제는 매일 아침 거울 보는 게 즐거울 정도. 가장 먼저 보이던 팔자주름이 눈에 안 띈다는 점에서 양 손 엄지손가락을 치켜들고 싶다.


글
by 백가희
사진
포토그래퍼 김문수(커스텀 스튜디오)
출처
취재협조 소영스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