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병의원 전용 코스메슈티컬 브랜드, 플렉스킨이 에스테틱 시장으로 저변을 확장했다. 메디컬 시장에서의 오랜 경험에서 나온 피부에 대한 깊은 통찰, 노련함에 혁신을 더해 피부의 골든타임을 지키는 곳. 플렉스킨 이춘복 대표를 만났다.



Q1 플렉스킨 브랜드 소개 & 탄생 히스토리에 대하여

안녕하세요. 플렉스킨 대표 이춘복입니다. 지난 2008년 제약회사 영업사원으로 시작해 유수의 메디컬 코스메틱 브랜드의 영업 총괄 경험을 바탕으로, 현재 의약품, 의료기기, 코스메틱까지 메디컬 시장에서 꼭 필요한 라인업을 갖춘 회사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오랜 시간 메디컬 시장에서 수많은 브랜드를 접하고 유통하면서, 건강한 피부로의 유지와 회복을 위해 긴 호흡을 갖고 갈 수 있는 새로운 브랜드를 만들고 싶었어요. 플렉스킨(Flexkin)은 ‘정말 메디컬 시장에서 필요한 제품이 무엇일까?’에 대한 깊은 고민과, 피부에 대한 근원적 통찰을 통해 탄생한 병의원 전용 코스메슈티컬 브랜드입니다. 현재 약 700여 개의 병의원에 입점하여 신뢰성 있는 제품을 선보이고 있습니다.









Q2 에스테틱까지 영역을 확장하게 된 계기, 차별화된 브랜드 파워를 확보하기 위한 핵심 전략은?

플렉스킨은 ‘Back to Basic, Keep the Basic’이라는 브랜드 철학을 바탕으로, 건강한 피부로의 개선을 위한 전문적이고 신뢰할 수 있는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다양한 피부 타입과 문제를 효과적으로 해결하기 위해 최신 과학 기술과 의학적 연구, 의료 전문가들의 협업을 바탕으로 제품을 개발합니다. 이를 통해 1+1=2가 아닌 3이 되는 시너지 효과를 발휘하는 병의원 전용 브랜드로 차별화된 경쟁력을 확보하며 신뢰받는 브랜드로 자리매김하고 있습니다.

갈수록 문제성 피부 고객이 늘어나면서 메디컬과 에스테틱의 경계를 넘나드는 새롭고 혁신적인 솔루션에 대한 니즈 또한 증가하고 있습니다. 메디컬 시장에서 확보한 전문성을 바탕으로 에스테틱으로 영역을 넓혀 피부 관리의 새로운 기준을 세우고 보다 많은 고객들에게 전문적인 피부 관리 경험을 전하고자 합니다.

건강한 피부 바탕을 만들고, 이를 일구고, 피부를 회복하는 과정에 부족하거나 지나치지 않도록. 꼭 필요한 혁신적인 솔루션을 제공함으로써, 에스테틱 전문가들이 자신만의 방법으로 전문성을 강화할 수 있도록 도와줄 든든한 파트너가 될거라 자부합니다.

이에 혁신적인 제품 개발을 통한 맞춤형 솔루션 제공, 체계적이고 실전에 특화된 교육과 지원, 고객경험 강화를 핵심 전략으로 에스테틱 시장에서도 플렉스킨의 브랜드 파워를 확보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Q3 에스테틱 시장 진출에 있어 히알스톰 하이 퍼포먼스 키트를 시그니처 라인으로 출시한 이유는?

다년간 병원 유통을 통해 수많은 의료기기와 다양한 시술들의 변천사 그리고 여러 화장품들을 경험하며 현재 뷰티 트렌드를 분석해보니, 최근 들어 의료기기에 의존하는 시술보다는 피부 자체의 건강한 환경을 만들기 위한 시술과 그에 관련된 제품들이 주를 이루고 있습니다. 이 부분에 착안하여 앞으로의 에스테틱 시장도 디바이스 전성시대를 지나 피부가 가진 본연의 재료를 가지고 건강한 피부 환경을 만드는 부분에 더 집중하게 될 것이라고 예상했습니다.

그래서 선택하게 된 것이 바로 히알루론산이고, 히알루론산의 효과를 극대화할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구성된 제품이 바로 히알스톰 하이 퍼포먼스 키트입니다.

히알루론산은 피부의 대부분을 구성하는 주요 성분으로, 화장품으로 사용 시 부작용이 적다는 장점과, 화장품 성분으로서 오랜 역사를 가지고 있으며 안전성과 안정성이 검증된 성분이기에, 원장님들이 새로운 프로그램을 구성할 때 트러블 문제에 대한 고민을 덜어줄 수 있을 것이라 생각했습니다.

또한 피부 내 히알루론산의 감소는 단순히 수분 부족의 문제뿐만 아니라 색소, 피지분비, 주름, 탄력 등 피부에서 발생할 수 있는 모든 문제의 1차적 원인입니다. 따라서 피부 관리 시 히알루론산의 감소를 먼저 해결하고 나면 다른 피부 문제들의 개선 속도가 훨씬 빨라지며 효과 또한 극대화할 수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숍의 어떤 제품들과도 콤비네이션이 가능해 만족 피부 개선 효과를 함께 볼 수 있습니다.







Q4 히알스톰 하이 퍼포먼스 키트로 숍의 전문성을 강화하는 TIP?

백화점에 VIP를 위한 퍼스널 쇼퍼가 있는 것처럼 에스테틱에서도 고가의 티켓팅을 하기 위해서는 처음부터 끝까지 오로지 나만을 위한 제품으로 구성된 퍼스널 케어가 필요합니다. 이러한 섬세함의 차이가 숍의 퀄리티를 결정한다고 생각합니다.

히알스톰 하이 퍼포먼스 키트는 오프닝부터 엔딩까지 오롯이 한 고객을 위한 프리미엄 퍼스널 케어가 가능한 제품입니다. 대용량의 제품을 공동으로 사용하는 것이 아닌 1회 관리 시 1바이알이 모두 들어가는 정량 맞춤 케어로 숍의 퀄리티를 높여줍니다.

또한 티켓팅 시 키트에 함께 구성된 30만원 상당의 홈케어 3종을 증정하는 이벤트 요소를 더해 VIP 프로그램으로 활용하기 좋습니다. 키트와 함께 에스테틱 최초의 어븀야그 핸디 레이저인 홀인원 레이저와 함께 시술 시 기존 MTS 시술 대비 더 강력한 메디컬 트리트먼트 효과와 함께 더욱 전문적인 스킨케어 프로그램을 구성할 수 있습니다.




Q5 현장에서 가장 임상이 좋은 제품군, 실제 현장에서의 반응이 어떠한가요?

단연, 히알스톰 키트입니다. 실제 현장에서도 히알스톰 키트의 1차 복합 필링제의 사용 편의성과 임상효과, 2차 히알루론산 스킨부스터의 우수한 임상 효과에 대한 만족도가 높아요.

특히 키트에 임상테스트 기관의 테스트를 완료한 히알스톰 애프터 케어 3종(세럼, 크림, 선크림)이 포함되어 있어, 케어 후 고객에게 애프터 케어를 처방하기에도 편리하고, 관리 효과도 오래 지속되어 재구매율 또한 높다는 호평을 받고 있습니다.

시그니처매거진의 공식 뷰티멘토, 시그니 엑스퍼트 원장님들 사이에서 높은 만족도를 얻을 수 있었던 이유 또한 고객이 먼저 피부로 느끼는 즉각적이고 강력한 효과, 그리고 사용상의 편의성 때문이라고 생각합니다.

히알스톰 키트 외에도 펩타이드 콜라겐 에센스, 쿨 모델링 팩이 홈에스테틱 케어로 인기를 끌고 있으며, 최근 병의원 전용이었던 베이직 라인을, 애프터 케어를 위한 레이저 키트로 출시하였는데 이 또한 반응이 좋습니다. 현재 에스테틱에서 애프터 케어로 적용 및 판매 가능하도록 전 제품의 유통을 확장하고 있습니다.









Q6 플렉스킨이 궁금한 분들을 위해, 숍에 도입 후 기대할 수 있는 변화는?

첫째, 확실한 제품력이 만드는 즉각적인 임상 효과로 고객 만족도와 신뢰 관계를 높여 기존 고객층을 견고하게 유지하고, 신규 고객을 창출할 수 있습니다. 둘째, 전문적인 메디컬 솔루션을 활용해 기존 프로그램을 프리미엄화해 티켓팅 매출상승, 애프터 케어 판매로 매출이 증대되는 변화를 경험할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플렉스킨 전문가와의 협업을 통해 지속적으로 최신 트렌드와 기술을 접하고, 전문성을 업그레이드하여 우리 숍의 경쟁력을 유지하고 더욱 강화할 수 있습니다.

특히 원장님과 에스테티션 분들의 실무 역량 강화를 위한 실력 있는 전문 강사진과, 차별화된 교육 시스템을 갖추고 있다는 것을 강조하고 싶어요.

에스테틱 업계에서의 미용기기 사용이 합법화되면서 플렉스킨의 홀인원 레이저를 비롯해, 다양한 기전의 미용 기기의 사용이 증가하고 있는 요즘. 피부의 해부학적 내용과 연결하여 미용 기기별 피부 개선 메커니즘에 대한 이론 교육과 안전하고 효과적인 활용법, 고객 상담 & 컨설팅 노하우, 프로그램 세팅 등 현장에서 꼭 필요로 하는 실전 교육들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Q7  플렉스킨의 앞으로의 행보는?

오래 기억되는 브랜드로 어떤 가치를 전달할 수 있을 지, 쉽게 흉내 낼 수 없는 플렉스킨만의 브랜드 정체성을 세우고 그 이상의 가치를 경험할 수 있도록, 유행이 아닌 뚝심을 갖고 성장하는 브랜드가 되고자 합니다.

메디컬 시장에서 높은 신뢰도와 만족도를 구축한 브랜드로, 에스테틱 시장에서의 본격적인 자리매김을 통해 앞으로 더욱 다양한 분야로의 확장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히알스톰을 메인으로 플렉스킨의 브랜드 파워를 다지고, 피부 전문가와 고객들의 니즈를 고려한 신제품 개발 및 라인업의 확장을 계획하고 있습니다.

일부 제품은 현재 개발에 들어간 상태로, 히알스톰 키트의 뒤를 이을 또 다른 혁신적인 솔루션을 기대하셔도 좋습니다. 또한 전 세계적으로 K-뷰티에 대한 관심도가 커진 지금, 한국을 대표하는 메디컬 브랜드가 되어 아시아, 유럽, 북미 등 주요 뷰티 시장을 타겟으로 한 마케팅 및 유통 전략을 수립하여 글로벌 브랜드로 성장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by 이혜민
사진
포토그래퍼 김문수(커스텀 스튜디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