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시그니처매거진

매월 스페셜 상품과 매거진을 저렴한 가격에 받아보세요!

구독신청하기

INDUSTRY NEWS

2020 ToT CEO 포럼 빅 데이터의 모든 것

작성자 최고관리자 작성일20-04-10 14:01 조회1,799회
지난 1월, 대한민국 최고 수준의 확실한 연대 K-SPA ToT CEO 포럼이 2020년 첫 시작을 맞이했다.

빅 데이터 전문가 이화여대 경영대학 신경식 교수를 초청, 각 산업의 경쟁력의 우위를 좌우하는 핵심 자원으로 손꼽히는 화두, ‘21세기 새로운 자산 빅 데이터의 모든 것’을 주제로 포문을 열었다. 빅데이터의 개념부터, 특징, 분석 방법 등 빅데이터를 활용하기 위해 반드시 알아야 할 핵심 요소들에 대한 강연이 진행되었다.

강연의 핵심을 요약하면, 빅 데이터란, 각 조직에 존재하는 다양한 형태의 데이터를 수집, 처리, 저장하여 각 목적에 맞게 데이터를 분석함으로써, 이를 시스템화하여 매출 향상 또는 새로운 수익 모델 창출에 활용하기 위해 필요한 핵심 자원을 말한다.

신경식 교수는 “빅 데이터 자체보다는, 이를 어떻게 분석하고 그 결과를 어떻게 활용할 것인가가 핵심이다”라고 말하며, “양질의 데이터 베이스를 수집하고 빅 데이터를 효율적으로 활용하기 위해서는, 해당 조직의 전문가들이 연역적 지식을 바탕으로, 어떤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어떤 데이터를 수집하고, 어떻게 분석하고 활용할 것인지에 대한 시나리오와 아이디어가 선행되어야 한다”고 당부했다.

즉, 조직의 특성에 따른 연역적, 귀납적 사전 기획을 바탕으로 한 데이터 분석 역량이 빅데이터 기술의 핵심 경쟁 능력이 된다는 것.

이를 통해 구축한 빅데이터 시스템을 통해 구체적인 현황을 파악하고 성공 가능한 미래를 예측,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을 창출할 수 있기 때문.

한편, 강연이 끝난 후에는 박정현 원장을 비롯, 참석자들의 적극적인 질의 문답, 2020 ToT CEO 포럼의 주제와 목표, 참석자들간의 소개와 2020년 새로운 비전을 함께 나누고 격려하는 시간으로 성황리에 마무리되었다.


※ 문의 함께사는 세상 코몽드 02 581 1276
with STAR 뷰티앤뷰 쇼핑몰 뷰티앤뷰